비타민D를 만들자구요.

햇빛이 주는 선물 비타민D, 당신은 충분히 누리고 계십니까?

을지대 병원 건강검진센터가 2011년 한 해, 혈중 비타민D 농도를 측정한 데이타를 종합한 결과,  3,900명중 3,357명(86.1%)이 비타민D부족 또는 결핍상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특히 젊은 층과 여성들이 햇빛의 자외선을 꺼리는 것이 한 몫을 한 듯 합니다.

비타민D는 뼈 건강에 중요

칼슘은 우리나라 사람에게 가장 부족한 미네랄입니다. 그런데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마저 부족하면 기껏 섭취한 칼슘마저 거의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부족한 칼슘을 뼈에서 꺼내서 충당하게 되고 뼈는 점점 약해지는 것이죠. 또한 비타민D 부족은 겨울철 혈압, 혈당 상승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신장에서 혈압을 올리는 호르몬인 레닌의 분비가 촉진되고, 혈당을 낮추는 췌장의 인슐린 분비는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비타민D를 어떻게 얻어야 할까요?

그저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 사이네 자외선크림을 바르지 않은 상태로 얼굴과 팔, 다리를 드러내고 15~20분간 햇볕을 쬐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피부노화등이 염려되어 이러한 방법을 꺼리신다면, 약국에서 활성형의 비타민D 보충제를 선택하여 복용하는 것이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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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시민의 건강을 위해 군산시약사회가 제작하였습니다. 허락없는 전제 및 인용을 환영합니다.